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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비만예방 요리방법 안내
작성자
황미연
등록일
Dec 15, 2015
조회수
18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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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예방 요리방법>

1. 고기에 붙은 지방은 아깝다고 그냥 요리하지 말고 반드시 제거하고 요리합니다.

2. 닭, 오리 같은 가금류는 껍질을 제거하고 요리합니다.

3. 볶음요리를 할 때는 가능한 한 기름의 사용을 줄여서, 프라이팬에 붙지 않을 정도로만 사용합니다

4. 육즙이나 고깃국은 식었을 때 기름을 걷어냅니다.

5. 양파, 피망, 당근 등 채소류를 볶을 때는 기름 대신 약간의 고기국물을 사용하며 마늘가루, 양파가루 등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6. 채소의 양념에는 기름을 넣지 않고 담백한 간장소스나 마늘소스를 사용합니다

7. 전지분유, 일반 치즈, 버터는 요리 재료로 사용하지 말고 사용해야 할 경우 탈지우유나 무지방 치즈를 사용합니다

8. 요리할 때 소금을 줄이고, 천연 향신료를 사용하여 음식 자체의 맛을 즐기며 소금과 고추 등의 양념을 과도하게 사용하여 만든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식욕이 더욱 왕성해지고 밥을 더 많이 먹게 되므로 모든 음식을 싱겁게 요리하는 습관을 갖습니다.

9. 제철의 야채를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 다이어트를 쉽게 하는 방법은 야채를 자주 먹는 것이다. 배고플 때 오이, 양상추 등의 야채를 즐겨 먹습니다.

10. 고기요리 시, 항상 고기양의 두 배의 야채를 준비하여 고기만으로 배를 채우지 않게 합니다.

11. 식품구입 시 원료명, 함량을 꼼꼼히 읽어 본 후 당분, 지방이 많은 식품을  피하는 습관을 갖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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